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광고성
- 추적 코드
- 다양한
- 업데이트
- Power BI
- 웹분석
- 구글 태그관리자
- 관련 코드
- 활용법
- csv
- 세그먼트
- 시각화
- 보고서
- 대시보드
- Google Tag Manager
- 인사이트
- 데이터
- 다양한 데이터
- DATA STUDIO
- GA
- 셀프서비스
- 저렴
- 데이터 시각화
- 웹사이트
- 데이터 가공
- Power BI무료
- 공동
- 데이터 수집
- 애널리틱스
- 구글
- Today
- Total
코델리아
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를 사용하는 이유. 본문
1. 무료 서비스
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해야 하는 첫 번째이자 가장 명확한 이유는 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다는 점.
운영할 웹사이트와 구글 계정만 있으면 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사용
2. 강력한 기능
– 방대한 데이터: 100가지가 넘는 표준 보고서(standard reports)를 제공하는 등 방문자에 관한 방대한 데이터를 제공
– 맞춤 보고서: 구글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표준보고서 이외에 분석하고자 하는 데이터(측정기준과 측정항목)를 선택하여 나만의 맞춤 보고서(custom reports)를 쉽게 만들어서 활용 가능
– 세그먼트 분석: 시스템 세그먼트 및 맞춤 세그먼트 기능을 사용하여 심층적인 데이터 분석이 가능
– 추가 데이터 수집: 구매나 회원가입 등 매크로 전환(목표/전자상거래) 설정 이외에도 상담신청, 자료 다운로드와 같은 마이크로 전환에 대한 이벤트 설정, 다양한 기기를 통한 유입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사용자ID(User-ID) 설정 기능을 통해, 고객을 보다 심층적으로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는 데이터, 개별 웹사이트에 고유한 데이터를 추가적으로 수집할 수 있음
– 빠른 처리 속도: 구글의 강력한 클라우드 인프라에 힘입어 데이터 처리 속도가 빠름
3. 우수한 사용자 인터페이스
유저 인터페이스(User Interface)가 간결하고 직관적이기 때문에 사용하기 쉽다.
표 이외에 그래프, 파이 차트 등 다양한 시각화 방식으로 지표를 제공함으로써 데이터를 쉽게 이해가능.
4. 솔루션 확장성/통합성
디지털 광고 솔루션인 구글 애드워즈뿐만 아니라 구글 태그관리자,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, 구글 옵티마이즈 등 디지털 분석시 함께 활용하면 좋은 다른 구글 도구들과 쉽게 연동, 통합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.
5. 지속적인 기능 업데이트
작년 2017년 한 해만 보더라도 홈(Home), 탐색(Discover) 메뉴와 더불어 잠재고객 보고서 내 평생 가치, 사용자 탐색기, 잠재고객 보고서 등이 추가되고, 새로운 방식의 태그(Global Site Tag)가 도입되는 등 기능 업그레이드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. 사용자가 쫓아가기 힘들만큼의 지속적인 기능 개선은 구글 애널리틱스가 갖는 또 다른 중요한 장점에 해당합니다.
6. 활용법 학습이 용이함
GA는 사용법을 문의할 수 있는 콜센터의 부재, 번역된 문서가 갖는 독해의 어려움 등으로 인해 사용자들이 학습이 불편함을 토로하기도 했는데요, 이제는 많이 개선된 구글 공식 도움말 사이트, 동영상 강좌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주요 기능과 그 활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. 또한 그때그때 필요한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국내외 블로그도 많이 있습니다. 좀더 효율적이고, 체계적인 학습을 원하면 오프라인 강의를 들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.
– 구글 웹로그분석 고객센터: https://support.google.com/analytics#topic=3544906
– 구글 애널리틱스 아카데미(공식 동영상 강좌): https://analytics.google.com/analytics/academy/
출처: https://analyticsmarketing.co.kr/digital-analytics/google-analytics-basics/2211/
[GA기본] 1. 구글애널리틱스 시작하기 - 왜 사용해야 하는가 - 분석마케팅
구글 애널리틱스 완벽가이드 시작하기 분석마케팅이란 주제로 블로그를 시작한 지 만 3년 남짓이 되었습니다. 그동안 구글 애널리틱스와 태그관리자에 대한 포
analyticsmarketing.co.kr
'IT & 빅데이터 > 마케팅 분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GTM(google tag manager)란? (0) | 2020.12.30 |
---|---|
구글 애널리틱스(Google Analytics)란? (0) | 2020.12.29 |
Data Studio무엇인가? (0) | 2020.12.22 |